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이야기

대전중리초등학교병설유치원 재미있는 산타마술쇼

by 이선배 2023. 12. 26.
반응형

대전중리초등학교병설유치원 재미있는 산타마술쇼!!!

 

대전중리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기수)은 12월 22일(금)에 2023년 유치원 교육과정 체험학습에 따른‘꿈 키움 체험 놀이’운영의 일환으로 ‘산타 마술 쇼’를 실시하였다.

 

 

‘산타 마술 쇼’는 2019 개정 놀이중심 누리과정에 따라 유아의 관심과 흥미를 연계하여 체험학습을 계획하고 실시하여 교육과정의 놀이가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심화되도록 하였다.

 

 

크리스마스는 12월의 주요한 연례행사로 유아들이 하루하루를 큰 기대감과 설렘으로 기다리는 날이다. 이러한 특별한 날을 맞이하여 대전중리초병설유치원 김기수 원장은 직접 산타로 변신하여 유아들에게 손가락 끝에 불빛이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 ‘손가락 불빛 마술’, 아무것도 쓰여 있지 않은 책에 마술을 부리면 그림이 그려지고 색이 칠해지는 ‘그림책 마술,’ 3개의 각각의 끈이 하나로 연결되는 ‘끈 마술’등 그 외 다양한 마술을 보여주었다.

 

 

산타 마술 쇼를 함께한 대전중리초등학교병설유치원 어린이들은 “아무것도 없던 종이에 그림이 그려지는 모습이 너무 신기했어요.”“내 양말에 있는 빨간색과 친구 옷에 있는 파란색이 그림책의 색깔로 들어가는 마술이 너무 재미있었어요.”,“끈이 분명히 처음에 3개 였는데 나중에는 한 개로 쭉 이어지는 것이 재미있어서 또 마술을 보고 싶어요.”,“산타할아버지가 우리 유치원에 오신 것도 좋은데 마술까지 보여주셔서 더 좋았어요”등 이야기하며 산타 마술 쇼를 매우 즐거워하였다.

 

 

대전중리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기수 원장은 “산타 마술 쇼를 통해 유아들의 관심과 흥미가 반영된 체험학습이 될 수 있어 2019개정 놀이중심 누리과정의교육적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 또한, 아이들이 설렘을 가지고 기다리는 체험학습에 산타로 변신하여 마술을 보여줌으로 유아들에게 기억에 남을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반응형